The new challenges of Plastics

QDM/시제품/소량 생산용 금형 제작

QDM/Projects/Small Production Mold Fabrication

(주)케이태우는 스타트업, 중소기업, 연구개발기관의 제품개발 및 시제품 제작을 지원합니다.

제품의 생산량은 제조원가에 큰 영향을 주지만 시장성이 검증되지 않은 상태에서 대량의 재고를 떠안기에는 기업의 자금 부담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주)케이태우에서 제작하는 QDM 금형은 기존 양산 금형 대비 1/3 수준의 금형 가격, 100개 미만의 소량부터 최대 3,000개까지 플라스틱 사출 성형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간이 금형을 이용한 시사출 방법으로 초기 자본이 넉넉하지 못한 스타트업, 중/소기업의 제품개발에 활용하면 유용한 생산 기술입니다.



QDM 금형이란 무엇인가?

QDM은 Quick Delivery Mold의 약어로 2D도면 또는 3D CAD 파일을 활용하여 제품의 본을 떠 만든 코어(Core)와 캐비티(Cavity)만 별도로 가공합니다. 일반 양산 금형과 달리 표준 사이즈로 제작된 몰드 베이스(Mold Base)를 활용하며, 알루미늄 또는 두랄미늄과 같은 소재를 사용합니다. 금형 비용이 저렴 하고 소량 사출에 용이하며 성형 과정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대량으로 제작할 때 보다 사출품의 개당 단가는 높은 편이지만 제품의 연간 생산량이 3,000개 미만일 때 불필요한 재고를 최소화하여 필요한 때 원하는 만큼만 생산을 진행하여 재고 부담에 대한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금형의 제작 기간도 2주 이내로 리드 타임(lead Time)이 짧기 때문에 산업 전반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QDM금형 : 양산금형의 차이

종류 QDM금형 양산금형
특징 다품종 소량 생산에 적합 대량 생산에 적합
금형제작기간 10~15일 30~60일
금형소재 알루미늄,두랄미늄 프리하든강
사출소재 ABS,PE,PP,PA,PE,PC 등 ABS,PE,PP,PA,PE,PC 등
MOQ 3,000개 이하 10,000개 이상
성형방법 3,000개 이하 자동,반자동
금형가격 낮음 높음
사출단가 높음 낮음
사출품질 높음 우수
MOLD BASE 표준 몰드 사용 제품별 주문 제작
최대사이즈 300*400(mm) 제한없음
제작여부 가능 가능